법 새콤달콤 상큼한 파래무침 만들기
겨울철 음식 중에 파래, 매생이 많이 먹죠?저번에 마트에 갔는데 아이알이 깔려있더라고요물론 매생이도 보이고~ 매생이 요리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오늘은 파래고 제철 음식은 제철에 먹어야 영양가도 높고 맛도 좋으니까 ^^ 무조건 픽해야 합니다 ^^
파래김을 활용한 반찬은 먼저 떠오르는 것이 파래무침입니다.아삭아삭한 무채에 새콤달콤한 양념을 하여 입안이 아주 시원하고 상큼해서 식욕을 돋우는 반찬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 몸의 건강을 전하는 파래로 파래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손질하는 방법도 소개돼 있으니까 참고해 보세요.
재료 파랑 200g, 굵은소금 1, 무 300g, 무절소금 0.5
양념다진파2, 다진마늘0.5, 식초3, 국간장2, 설탕2, 참깨
마트에서 구입한 재료입니다.무게를 재어보니 약 200g정도의 분량이었어요. 작은 팩으로 세 개로 뭉쳐있었어요.
물에 녹듯이 잘 저어서 녹여줍니다.
무는 약 300g 분량으로 준비한 후 얇게 썰어 채썬다.
그 사이에 양념을 만들어 드릴게요먼저 대파의 13분량을 곱게 다집니다.수저기준으로 약 2공기 정도의 양입니다.
버무릴 때는 서로 뭉쳐있을 수 있으니까 양손으로 풀면서 버무리면 좋아요
파래 만드는 법과 무 절이는 법 등만 알면 만들기가 어렵지 않을 겁니다.
바다향이 물씬 풍기는 제철 반찬, 새콤달콤한 맛에 아삭한 무의 식감이 더해져 식욕을 자극합니다.지금 사진으로 다시 보고 있으면 아침부터 침 나올 것 같아요
저는 간장, 설탕, 식초 정도로 넣어 버무렸습니다만, 조금 매운 것을 먹는다면 고춧가루나 청양고추 등을 조금 넣어도 맛있습니다.고소한 맛을 원하신다면 참기름을 조금 넣으셔도 되고, 깔끔하게 드실거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도 확인하세요
일주일이 시작되었습니다.이웃들도 이번 주도 건강 조심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한 주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