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칭찬받는 소불고기 양념 소불고기 황금 레시피

ruy1110 2021. 10. 5. 06:53

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 고기요리는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 그릇을 가볍게 먹을 수 있으니까요.

제가 전에 올렸던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만드는 방법 중에 2020.8.3에 올린 레시피를 보고 그 대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봤거든요.시어머니 생신상을 차려드렸는데 정말 맛있다고 좋아하시더라며 시중에 파는 쇠고기 양념을 사용한 것도 아닌데 어떻게 이렇게 맛있으냐며 칭찬을 들었다는 댓글이 있는 레시피입니다.

#불고기는 국물 없이 부드럽게 하는 것보다 물을 넣어 촉촉하게 만드는 것이 훨씬 맛있어요.묽고 맛이 금방 배어있어서 미리 재워두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 살이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소고기 300g 기준으로 물을 150ml 넣으면 적당합니다.

혹시나 많이 만드신다면 쓴 재료들을 비율에 맞게 계량해 주시기 바랍니다.단맛과 짠맛이 있는 재료는 80~90%정도 줄여 넣지 않으면 달아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맛을 보시고 마지막에 부족한 걸 추가해서 맞춰주시면 돼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 재료 *(2~3인분)불고기용 쇠고기 300g, 느타리버섯 50g, 양파 60g, 당근 40g, 참기름 1큰술, 대파 14, 후추

*강판마늘 15g, 양파 60g 물 150ml

* 소불고기 양념간장 5큰술, 황설탕 1.5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맛술 2큰술

(큰술: 밥 스푼 기준)

마늘과 양파는 갈아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양파는 갈기 쉽게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양파 + 마늘 + 물 150ml를 넣고 블렌더로 위인 ~~ 곱게 갈아주세요.
고기에 피가 있으면 키친타올로 눌러 닦아주셔야 냄새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300g이면 반근인데, 저희는 이 정도 만들면 한 끼 분량으로 충분히 먹습니다.

진간장 5큰술 황사당 1.5큰술

#고기 양념을 할때 간장을 베이스로 간을 맞추는데 고기+채소의 양을 합해서 100kg당 1스푼으로 대충 맞습니다.(물이 150ml 들어간 경우)

올리고당 2큰술, 맛술 2큰술 2
착즙한 야채를 넣고
주물럭거려서 재워주세요.여기에 후추를 조금 넣어주세요.

저는 깜빡하고 그릇에 담기 전에 뿌렸어요.

당근은 어슷썰어준 후 2~3mm 두께로 채썰고
느타리버섯은 뿌리를 조금 잘라내고 먹기 좋은 부분을 정리한 후 먹기 좋게 분리했습니다.

파는 14대정도 때때로 썰고 양파는 2~3mm 두께로 채썰기~~

아무것도 안 두른 프라이팬에 고기를 넣고
센 불로 불을 올리고 고기가 익은 색이 될 때까지 살살 볶아주세요
고기가 익으면 양파, 느타리버섯, 당근을 넣고
야채 입김이 죽도록 저어서 볶아주세요
대파를 넣고 휘젓고 나서 불을 끄세요
참기름을 넣고 저으면 완성이에요

간이 싱거우면 조금 졸이고 맛이 싱거우면 물을 더해서 끓이세요.

참깨도 둥실둥실~~
입안에서 살살 녹는 이 맛에 먹게 됩니다.갈비찜 종류에 비해 바로 만들어 먹어도 좋은 #소고기 요리입니다.#추석음식 #추석음식으로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