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맛있는 묵은지 요리 배 구종원 김치무침 만드는 법

ruy1110 2021. 10. 2. 20:35

안녕하세요~ 예전 같으면 즐거운 금요일이겠지만 시국이 시국이라 좀 복잡하니까 금요일도 별로 기쁘지 않네요.. 그래도 부담없이 좋은 날이라고 대충대충 하다보니 벌써 저녁시간이 되었네요.오늘은 오래된 김 요리입니다 김은 한 번에 100장씩 구입하기 때문에 도중에 몇 장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럴때 만들어 먹기에 좋은 반찬을 소개할게요..
봄에 곱창 김을 사서 한동안 맛있게 먹었는데 마지막 몇 장 남기고 시들시들해진 것 같아요.오늘 갑자기 눈에 들어와서 바삭하게 구워 양념에 버무려 맛있는 #김무침을 만들어 먹었더니 맛있었습니다.레시피는 백종원의 김치무침 만드는 법을 참고했습니다^^

#김무침 만드는 법 #김요리[재료]

김 5장 진간장 2스푼 설탕 약간 참기름 1스푼 곰소금 1스푼 대파 0.5스푼 다진 마늘 0.3스푼 추가 고추 0.5스푼

* 밥스푼 계량입니다.*설탕 대신 매실액 12스푼 넣었습니다.^^

오래된 김 5장 준비합니다.
일단 김을 바삭바삭하게 구워야 되는데직화로 구워도 좋지만, 쉽게 타기 때문에 프라이팬에 굽는 것이 좋아요.

프라이팬은 강한 불에 달군 후 구우면 되지만, 김을 1장씩 올려 뒤집으면서 구우면 색이 조금 바뀌면서 바삭하게 잘 구워집니다.

구운 김은 1번 식힌 후 4등분 정도로 잘라 비닐에 넣어 둡니다.
비닐에 넣어준 다음에 손이라도 보면서 부숴주면 된대요
5장은 금방 망가졌어요.볼에 옮겨 담으세요~
양념을 하나씩 넣으면 김이 다 빨려들어가기 때문에 양념을 미리 만들어 놓고 버무려 놓으면 배가 부르고 맛있게 무칩니다. 사진의 초점을 어디에 맞췄는지~(´;ω;`)

양념은 간장과 참기름만 넣고 버무려도 맛있어요~ 백선생님 말씀~ 두가지 외에 깨소금, 설탕, 쪽파나 대파, 다진 마늘을 조금 넣어서 만들어주시면 더 맛있겠죠?^^저는 백선생님 레시피에 고춧가루를 조금 추가해서 만들었습니다.

양념이 다 되면 볼에 김과 함께 넣고 조물조물 잘 버무리면 완성입니다.
초간단 백종원의 김치무침 완성입니다.. 만드는 법 간단하죠?^^

오늘은 몇장 남지 않은 김으로 간단한 김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김을 바삭하게 구워 양념을 하고 빙글빙글 버무리면 되니 세상 간단한 요리라고 합니다.

만약에 냉동실에 오래된 김이 남아 있으면 빨리 꺼내서 김무침을 만들어보세요^^벌써 저녁식사 준비로 부엌에 들어갈 시간입니다.

불금&즐거운 주말 보내세요^^